프레스티지고릴라   |   FLIGHT REVIEW
하늘 위 명품 전시장, 항공사 어메니티
2017.11.03   |   조회 : 769

럭셔리 호텔 라이프의 시작, ‘어메니티’(클릭)에서 호텔의 수준을 가늠하는 기준으로 호텔 어메니티를 꼽았다. 기대 이상의 고급 제품으로 투숙객의 취향을 저격하는 어메니티. 하늘 위의 호텔이라 불리는 항공기에도 이 어메니티가 있다는 사실. 전체 수입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프리미엄 고객을 유치해야 하는 항공사들은 더욱 좋은 어메니티를 갖추기 위한 경쟁에 뛰어들었다






CHECK POINTS


어메니티(Amenity)

사전적으로는 어떤 장소나 환경에서 느끼는 쾌적함을 뜻한다. 의미를 확대해 쾌적함과 만족감을 주는 특정 요소를 가리키기도 한다. 호텔 욕실의 샴푸와 침구, 항공기 내 화장품 등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각종 용품을 어메니티라고 부르는 이유다.


그저 그런 사은품

판촉물에 딸려 오는 딱히 쓸모없는 물건을 떠올리면 오산이다. 물론 ‘무료로 주는 것에 대한 스테레오타입은 인정. 하지만 이번에는 사정이 다르다. 한 번쯤 이름을 들어봤을 명품 브랜드의 전시장 아니, 각축장이 바로 항공기 어메니티 시장이다.





대한항공 KOREAN AIR

with 다비(DAVI)

대한항공은 다비(DAVI)의 제품을 어메니티로 제공한다. 다비는 미국 나파밸리의 와인 명가 몬다비(Mondavi)에서 만든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다.

메인 라인인 페이스 크림르 그랑 크뤼(Le GrandCru)’를 포함해 아이 젤, 립밤, 핸드크림 등을 파우치와 함께 받을 수 있다.

와인 추출물이 들어간 다비의 화장품은 여타 명품 코스메틱 브랜드와 차별화한다. 무엇보다, 소량 생산 제품이라는 점이 특별한 만족감을 선사한다





아시아나항공 ASIANA AIRLINES

with 살바토레 페라가모 (Salvatore Ferragamo)

수제 구두로 시작해 안경, 화장품, 스카프 등을 만드는 이탈리아 패션 명품 브랜드 살바토레 페라가모 (Salvatore Ferragamo)를 아시아나항공 퍼스트 클래스석에서 만날 수 있다.

립밤, 에멀젼, 보디로션, 향수, 핸드크림 등 살바토레 페라가모 화장품이 파우치 안에 담겨있다. 비즈니스석에는 프랑스 코스메틱 브랜드 록시땅(Loccitane)의 편의용품을 제공한다




 


델타항공 DELTA AIRLINES

with 투미(TUMI) & 키엘(Kiehl’s)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의 잇백으로 유명세를 치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투미(TUMI), 160년 전통의 코스메틱브랜드 키엘(Kiehl’s)이 델타 항공에서 조우했다.

비즈니스 승객을 위해 여행용 캐리어를 연상케 하는 투미 파우치(소프트 또는 하드 타입) 안에 키엘의 립밤, 구강 관리 제품, 핸드로션, 귀마개 등이 들어 있다.

승객에게 특히 인기 있는 아이템은 투미 볼펜과 스트라이프 양말. 파우치를 열고 볼펜은 브레스트 포켓에 쏙, 양말은 그 자리에서 신어 보기.   









에티하드 항공 ETHIHAD AIRWAYS

with 크리스찬 라크르와(Christian Lacroix) & 오모로비짜(Omorovicza)


고급 중의 고급 어메니티가 에티하드항공에 있다. 프랑스 패션 브랜드 크리스찬 라크르와(Christian Lacroix)와 헝가리 스킨케어 브랜드 오모로비짜(Omorovicza)과 손잡았다.

파우치가 인상적인데남성용은 태블릿PC를 보관할 수 있을 정도의 사이즈이고, 여성용은 접이식 가방 형태로 세련된 클러치백으로 쓸 수 있다.

파우치를 열면 오모로비짜의 골드 컬렉션 크림, 세럼, 오일, 립밤, 클렌징 티슈 등이 들어 있다.






에미레이트 항공 EMIRATES AIRLINE

with 불가리(Bulgari)& 보야(VOYA)

고급 가죽 소재 파우치와 우디 플로랄 향의 불가리(Bulgari) 향수는 에미레이트항공을 잊을 수 없게 한다. 스킨 케어 제품으로 수분 크림과 보디로션, 남성용에는 데오드란트와 면도기, 면도 크림이 들어 있다.

에미레이트항공의 A380 기내샤워 스파에는 화려한 수상 경력의 아일랜드 브랜드 보야(VOYA)의 고급 스파 제품이 비치되어 있다. 특별 제작한 에미레이트항공만의 샴푸, 컨디셔너, 핸드크림 등 8가지  스킨케어 라인도 인상적이다






하와이안항공 HAWAIIAN AIRLINES

with 롤리이(Loli‘i)

하와이안항공의 어메니티는 하와이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디자인은 하와이의 유명 디자이너 시그 제인(Sig Zane)과 쿠하오 제인(Kuha‘o Zane)이 맡았다. 감각적인 아울리이라니 레후아  (‘Auli’ilani lehua) 꽃 패턴으로 항공사의 정체성을 잘 드러냈다.

하와이 스킨케어 브랜드 롤리이(Loli‘i)의 코코넛 에센스 함유 수분 미스트, 핸드 및 보디로션, 립밤이 스킨 케어로 제공된다. 이 외 이어폰, 귀마개, 안대, 하와이안항공 브랜드 볼펜, 양말 등 편의용품도 비치되어 있다





        

터키항공 TURKISH AIRLINES

with 재규어(Jaguar)


터키항공은 개성 있는 어메니티로 유명하다.

영화 배트맨 대 슈퍼맨개봉당시 영화사 워너브라더스와 제휴해 한정판 어메니티를 제공했다. 또 장난감이 들어 있는 어린이용 어메니티로  전세대 승객으로부터 사랑받은 바 있다.

지금은 자동차 브랜드 재규어(Jaguar)·벤틀리가  만든 어메니티를 준다.  


   

핀에어 FINNAIR

with 마리메꼬(Marimekko)


핀에어는 로컬 브랜드와 손잡았다.

어메니티 뿐만 아니라 기내식 식기, 승무원 유니폼 모두 핀란드 디자인 브랜드 마리메꼬(Marimekko)의 제품이다



   

 

타이항공 THAI AIRWAYS

with 리모와(Rimowa)


타이항공의 어메니티 파우치는 캐리어 모양으로  독특하다.

독일 여행 가방 브랜드 리모와(Rimowa)가 특별  제작한 이 파우치는 인기가 많아 10만원이 넘는 중고 가격으로 거래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