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애니메이션 추천! 초속 5센티미터/시간을 달리는 소녀/피아노의 숲/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2017.03.14   |   조회 : 653
※이 게시물은 방문자들을 위해 선정한 롯데카드의 콘텐츠입니다.
카드고릴라는 소비자의 현명한 카드 사용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휴를 진행합니다.



2017년 화제의 작품, 신카이 마코토의 ‘너의 이름은’이 많은 관객들을 웃고 울리고 있습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특유의 청량한 작화에 아련한 이야기가 더해져 긴 여운을 남기고 있는데요. ‘너의 이름은’이 자꾸 아른거린다면! 그 감성에 더 푹~ 젖어보는 건 어떨까요? Life Square가 감성적인 일본 애니메이션 네 편을 소개합니다! ^^


초속 5센티미터



이루어지지 않은 첫사랑이 더욱 아련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처음이라 어설펐던 행동들이 아쉬움을 남기기 때문이 아닐까요? 신카이 마코토는 ‘초속 5센티미터’에서 ‘첫사랑'하면 떠오르는 묘한 감정들을 영화 안에 담아내고 있습니다. 영화는 ‘벚꽃이야기’, ‘우주비행사, ‘초속 5센티미터’ 총 세가지 챕터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62분의 짧은 러닝타임임에도 불구하고, 깊은 인상을 남기는 작품이랍니다.

▲이미지 출처: 다음 영화 홈페이지

초등학교에서 처음 만난 타카키와 아카리는 매일 일상을 공유하는 친한 친구입니다. 그들의 우정은 점차 애정으로 발전하지만, 초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아카리가 이사를 가면서 둘은 헤어지게 되는데요. 첫 번째 챕터 ‘벚꽃 이야기’에는 중학생이 되면서 멀어진 아카리를 만나러 가는 타카키의 이야기, 두 번째 챕터 ‘우주비행사’에는 고등학생이 된 타카키와 그를 짝사랑하는 소녀의 이야기, 마지막 챕터인 ‘초속 5센티미터’에는 어른이 된 타카키와 아카리의 이야기가 담겨 있답니다. 서로가 서로의 첫사랑인 두 사람은 과연 이어질 수 있을까요?

영화의 제목인 ‘초속 5센티미터’의 의미는 ‘벚꽃이 떨어지는 속도’라고 하는데요. 벚꽃이 피기까지는 아직 시간이 남았지만, 봄기운이 느껴지는 3월 즈음 설레는 마음을 증폭시켜줄 초속 5센티미터를 감상해보는 건 어떨까요~? 



시간을 달리는 소녀



‘시간을 달리는 소녀’는 많은 사람들이 인생영화로 꼽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타임리프’를 다루는 판타지 애니메이션이지만, 학창시절 누구나 겪었을 만한 진로에 대한 고민, 첫사랑의 기억을 소재로 하고 있어 관객들에게 큰 공감과 몰입을 선사하는 작품이지요. 

▲이미지 출처: 다음 영화 홈페이지

천방지축 여고생인 주인공 마코토가 우연히 타임리프 능력을 가지게 되는 것으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마코토는 타임리프 능력 덕분에 좋은 성적도 얻게 되고, 둘도 없는 친구인 치아키, 고스케와도 즐거운 하루하루를 보내게 되지요. 그러던 중, 친구로 지내던 치아키의 갑작스러운 고백에 당황한 마코토는 여러 번 과거로 돌아가 그 고백을 무산시키는데요. 시간을 여러 번 되돌린 탓에 치아키가 자신의 친구와 연인이 되어가고, 고스케는 사고를 당할 뻔 하기도 하는 등 점점 일이 꼬여만 간답니다.

과연 마코토는 타임리프 능력으로 해피엔딩을 만들 수 있을까요? 영화를 보다 보면 어느새 사고뭉치 마코토의 매력에 빠져 그녀와 친구들의 해피엔딩을 응원하게 될 거예요! ^^


피아노의 숲



제목부터 아름답고 서정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피아노의 숲’. 이 영화에는 음악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한 두 친구가 등장합니다. 피아노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꿈과 우정, 그리고 갈등에 대한 이야기는 관객들로 하여금 감동과 공감을 불러 일으키지요. 

▲이미지 출처: 다음 영화 홈페이지

영화 속 주인공인 카이와 슈헤이에게 피아노는 서로 상반된 의미입니다. 피아니스트인 부모님 밑에 자란 슈헤이에게 피아노란 ‘강박관념’의 대상인 반면, 카이에게는 우연히 발견한 숲 속의 피아노가 유일한 ‘놀이’이지요. 누구보다 피아노 실력을 자신했던 슈헤이는 숲에 버려진 고장난 피아노로 아름다운 선율을 연주하는 카이를 보고 충격을 받게 됩니다. 거기다 카이의 재능을 알아본 음악선생님의 도움으로 서로 같은 콩쿠르에 나가게 되자, 슈헤이는 질투와 우정 사이에서 갈등을 하게 되는데요. 

천재소년 카이와 연습벌레 슈헤이는 꿈과 우정을 모두 지켜낼 수 있을까요? 두 주인공의 이야기를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함께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는 ‘너의 이름은’의 감독, 신카이 마코토의 첫 장편 애니메이션이자 정식 데뷔작인데요. 그만큼 감독 자신과 그의 팬들에게 의미가 남다른 작품입니다. 탄탄한 이야기와 아름다운 작화가 매력적인 이 작품은 국내에서 개봉되지 않아 많은 아쉬움을 샀었는데요. 올해 ‘너의 이름은’이 기대 이상의 성적을 기록하며 이 작품 또한 2월 28일 국내개봉이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 
 
▲이미지 출처: 다음 영화 홈페이지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는 2차 세계대전 이후 이념으로 분단된 가상의 일본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중학생인 타쿠야와 히로키, 그리고 사유리는 언젠가 자신들이 몰래 만든 비행기로 바다 건너 보이는 미지의 탑에 가기로 약속하죠. 하지만 어느 날 사유리가 사라지면서 타쿠야와 히로키의 거리도 멀어지고 마는데요. 그로부터 3년 후, 사유리가 사라졌던 이유와 탑의 정체가 밝혀지게 됩니다. 과연 그 비밀은 무엇일까요? 영화 속 주인공들이 약속의 장소에 도착할 수 있을지는 영화관에서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Life Square의 팁] 롯데카드 롯데시네마 할인 혜택

부쩍 오른 영화관람료 때문에 영화관 가기가 망설여진다면, 롯데카드의 롯데시네마 할인혜택을 받아보세요! 롯데시네마에서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1500원을 청구할인 받으실 수 있는데요. 현장 결제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결제 시 동일하게 혜택이 적용되니 편리하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롯데시네마에서 할인 받는 또 하나의 방법은 L.POINT를 사용하는 것~! 차곡차곡 쌓은 L.POINT로 롯데시네마를 포함한 다양한 L.POINT 제휴사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해보세요! ^^  


평소 일본 애니메이션 특유의 감성과 분위기를 좋아하신다면, Life Square가 추천한 작품도 만족스럽게 감상하실 수 있을 거예요~ 봄이 오기 전, 애니메이션과 함께 따뜻한 감성을 충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7-E00429호(2017.02.16)

출처: 롯데카드 블로그
(http://blog.lottecar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