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푼돈이 목돈되는 단기/소액적금] 남는 돈이 없어서 적금을 못 들겠어요..과연 그럴까?
2017.09.19   |   조회 : 749
목돈 만들기, 내 집 마련, 자가용 구입. 대부분 직장인의 꿈 아닐까? 대한민국의 모든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정복한 릴라씨가 이제는 재테크에 나섰다. <릴라씨의 재테크 레시피>를 찬찬히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재테크 고수가 되어있을지도 모른다!


안녕하세요! 카드고릴라의 ‘릴라’입니다. 지난 시간, 나의 첫 적금을 어떻게 골라야 하는지 소개해드렸어요. 그런데 혹시 이런 생각 하시는 분 안 계신가요?

“어휴..박봉에 자취생이라 방값 내고,
공과금 내고, 생활비 쓰고...밥 먹고...
남는 돈이 없는데..돈은 모아야 하고......
도대체 적금을 어떻게 들어요..”


푼돈으로 목돈 만들기 소액 적금 추천

과연 그럴까요? 정말 못 들까요? 그런 분들을 위해 저 릴라가 오늘 준비했습니다. 푼돈으로, 잔돈으로 목돈 만들기! 적은 돈으로, 간단하고 짧게 들 수 있는 적금을 알려드릴게요. 


레시피 1. 매일매일 조금씩이라도 티끌 모아 태산, ‘소액적금’
 

소액적금

‘적금을 넣기 위해서는 남는 돈이 많아야 해’
‘그러려면 매일 아끼면서 살아야겠지? 난 못해!’


이런 분들을 위한 적금이 있습니다. 바로 ‘소액적금’이죠. 소액적금의 특징은 1일 이체 상한선이 적다는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시작 금액이 소액으로 정해진 경우도 있어요. 매일, 매주, 매달 적은 돈이라도 꾸준히 넣기 시작하면 저축하는 습관이 들고 더 쉬운 재테크를 할 수 있겠죠?


이 상품 어때?

 우리은행 ‘위비 짠테크 적금’

· 가입기간: 1년, 2년, 3년
· 적립금액: 월 최대 50만원, 자유적립식
· 기본금리: 연 1.0%/1.1%/1.2% (각각 가입기간 1년/2년/3년)
· 최대금리: 연 2.5%


꾸준하게 저금하는 습관을 들이기 위해 추천하는 상품은 우리은행 ‘위비 짠테크 적금’입니다. 짠테크 적금에는 세 가지 플랜이 있어요.


①52주 짠플랜: 최초 이체금액, 이체요일 설정 후, 매주 설정한 이체요일에 1천원씩 자동 증액 되어 이체되는 플랜

②매일매일 캘린더플랜: 최초 이체일만 설정, 이체 시작일에 1천원 적립 후 매 영업일마다 1천원씩 자동 증액되어 이체되는 플랜 (쉬어가기 가능!)

③1Day 절약플랜: 1일 생활비 목표 금액 입력 후, 그날 쓴 생활비를 입력하면 아낀 생활비만큼 자동 이체되는 플랜


소액으로 시작해서 무슨 큰 돈이 모이나 싶겠지만, 1만원으로 52주 짠플랜에 가입하게 되면 만기 예상금액은 137만원이 넘는다는 것!


레시피 2. 만기를 기다리는 것이 가장 어려웠던 당신을 위해, ‘단기적금’
 

단기적금

적금 만기를 채우는 사람들이 얼마나 될까요?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말 적금 중도 해지 비율은 약 45.3%라고 합니다. 가입기간이 길어질수록 만기율은 더 떨어지죠. 이런 분들을 위한 상품, 바로 ‘단기 적금’입니다. 단기 적금에 가입해 적금 타는 기쁨을 자주 누르면 저축에 재미가 붙을지도 몰라요! 


이 상품 어때?

 KB국민은행 ‘KB리브와 함께 매일매일적금’

· 가입기간: 6개월
· 적립금액: 월 최대 30만원, 자유적립식
· 기본금리: 연 1.4%
· 최대금리: 연 2.0%


 ‘KB리브와 함께 매일매일적금’ 우대 금리를 위한 빙고 구성 항목

KB 리브와 함께 매일매일적금

 
6개월 만기 상품인 ‘KB리브와 함께 매일매일적금’은 연속 5일/10일 이체 시 우대 금리를 제공하며 빙고판을 한 줄씩 완성할 때마다 연 0.1%의 금리가 추가 제공돼요. 게임 승부욕이 넘치거나 할일 체크리스트에 체크하는 것을 흥미롭게 느끼는 분이라면 금방 채울 수 있는 빙고판!


여행적금

저축하는 습관을 들이기로 결심하고 적금에 가입한 당신! 시작이 반이라고 하죠. 이제는 꼭 나가는 비용을 아껴주는 신용카드를 발급 받아보는 건 어떨까요?





 당신을 위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