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추천/고르는 법] 내 지출을 줄여줄 신용카드, 어떻게 고르나요?
2017.10.10   |   조회 : 4809
나에게 맞는 신용카드 고르기

목돈 만들기, 내 집 마련, 자가용 구입. 대부분 직장인의 꿈 아닐까? 대한민국의 모든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정복한 릴라씨가 이제는 재테크에 나섰다. <릴라씨의 재테크 레시피>를 찬찬히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재테크 고수가 되어 있을지도 모른다!


카드를 고를 땐, 카드고릴라! 카드고릴라의 ‘릴라’입니다. 연봉 실수령액, 적금 고르는 법, 소액적금/단기적금 등 재테크를 하기 위해 알아야 할 가장 기본적인 상식을 알려드렸어요. 
그런데 지난주, 릴라에게 이런 메시지가 도착했어요.


잘 찾아오셨어요! 오늘은 나에게 꼭 맞는 신용카드 고르는 법과 함께 사회초년생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를 함께 추천해드릴게요.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내용입니다. 신용카드로 한 달에 총 얼마나 쓰시나요? 교통비, 통신비는 얼마나 쓰세요? 영화는 매달 꼬박꼬박 보시나요?



여기서 질문! 체크카드로 한 달 50만원 정도 사용하는 이뚜벅 씨는 전월 실적이 얼마인 카드를 발급받으면 좋을까요? 전월 실적 0만원~50만원인 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겠죠. 
그렇다면 이 경우는 어떤 것이 나을까요?


 
전월 실적 등이 부담스러운 소액 사용자라면 30만원 이상 조건만 채우면 되는 A카드가 좋겠지만, 50만원 이상을 매달 꼬박꼬박 사용하는 이뚜벅 씨에게는 B카드가 훨씬 더 좋겠죠.



 

바로 할인 한도와 할인 조건을 잘 확인하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예를 들어볼게요.



두 명은 신용카드 월 사용 금액, 통신비 및 교통비가 동일하지만 C카드를 사용하는 김 양이 D카드를 사용하는 이 군보다 월 1천원 더 할인 받네요. 통신 요금의 경우 할인율이 동일하고, 심지어 대중교통 할인율은 이 군의 D카드가 더 높은데 왜일까요?

바로 할인 한도 때문입니다. C카드를 쓰는 김 양의 경우, 월 50만원 사용 시 통신 요금을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군의 D카드는 할인율은 높지만, 전월 실적 관계 없이 통신 및 대중교통의 할인 한도가 모두 최대 5천원이었어요.




 


대중교통, 택시, 통신요금 등을 비롯 커피전문점, 백화점 등 트렌디한 할인을 원한다면 ‘신한카드 B.Big(삑)’을, 공과금, 생활요금, 대형마트 등 생활 할인을 더 원한다면 ‘KB국민카드 탄탄대로 이지홈’을 추천해드립니다. 


카드를 더 찾아보고 싶다, 이것도 저것도 어떤 게 좋을지 헷갈린다면! 카드고릴라 차트와 혜택별 검색을 적극 활용하세요. 마지막으로 카드를 발급 받기 전, 내가 이용하는 금액을 얼마나 할인 받을 수 있는지 따져보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카드를 고를 땐, 카드고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