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 없이 사용하자! ‘연회비 적은 카드’ PICK 5 (연회비 1만원 이하 카드)
2017.10.13   |   조회 : 1751
연회비 적은 카드

필자는 언젠가부터 지갑에서 카드를 꺼내 계산을 해주는 상대방에게 건네는 행위 자체에도 ‘나 자신’이 녹아 있다는 생각을 했다. 너무나 다양한 신용카드, 그 중에서 내가 매일 사용하는 단 하나의 카드. 그 카드가 어떤 혜택에 강점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나의 관심사가 고스란히 드러나기 때문이다. 
신용카드 한 장으로 내가 누군지 보여줄 수 있는 시대. 아직 그만큼 애정하는 카드가 없다면 카드고릴라의 PICK 5 시리즈를 유심히 보기 바란다. 명함보다 트렌디하게 당신이 누군지 설명해줄 그 운명의 카드를 찾을 수 있기를.


1. 괜찮은 카드를 발견했는데, 연회비가 생각보다 높아 발급을 포기했던 적이 있다.
2.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싶은데, 학생 신분이라 연회비 조차 부담된다.

1, 2번에 해당돼 신용카드의 꿀혜택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던 당신에게 바치는 오늘의 PICK 5, ‘연회비 적은 카드’ 5장이다. 연회비는 1만원 이하로, 혜택은 대혜자로 엄선해 추렸으니 기대하시라.


 현대카드ZERO MOBILE 포인트형

연회비 적은 카드 첫 번째, ‘현대카드ZERO MOBILE(포인트형)’이다. 현대카드ZERO 시리즈는 연회비가 모두 동일한 ‘무조건 할인/적립’ 시리즈로, 어디에도 추천하기 무난하다. 그 중에서도 ‘현대카드ZERO MOBILE(포인트형)’의 경우 6대 온라인쇼핑 업종에서 추가 적립을 제공해 이동 중 핸드폰으로 쇼핑을 즐기는 20대가 사용하면 좋을 카드다. 

·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 1% 적립
· 6대 온라인쇼핑 업종 1.5% 추가 적립
 - 오픈마켓: G마켓/옥션/11번가
 - 소셜커머스: 쿠팡/티몬/위메프
 - 온라인 종합쇼핑몰: CJ mall/GS SHOP/인터파크
 - 온라인 면세점: 롯데/신라.신세계
 - 백화점몰: SSG닷컴/롯데닷컴/현대H몰
 - O2O: 배달의민족/요기요/배달통

· 선결제 시 0.5% 추가 적립 (이용 후 5일 이내 선결제 시)

정기적인 수입이 없을 때 신용카드를 유지하기 가장 힘든 이유라면 연회비와 전월 실적 때문일 텐데, ‘현대카드ZERO MOBILE(포인트형)’의 경우 전월 실적이 없어 필요할 때 언제든 사용하고 적립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국내외겸용(UnionPay) 5,000원, 국내외겸용(VISA) 10,000원. 



 

신한카드 Always On

다음 소개할 카드는 ‘신한카드 Always On’이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카드인데, 메인 카드보다는 서브 카드로 쓰기 좋은 카드다. 결제 방법에 따라 마이신한포인트를 월 1천P에서 2천P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1천원, 포인트 서비스를 받기 위한 최소 실적은 1만원이다.


 
포인트 서비스는 월 1만원 이상 이용 시 제공되며, 본인/가족카드 통합 기준으로 운영된다. 월 1만원씩 1년 이용 했을 경우, 12만원 이용 금액에 대해 마이신한포인트를 최대 2만 4천 포인트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인터파크/YES 24 영화 예매 시 본인 및 동반 1,5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영화예매 할인의 경우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일 경우 제공된다. 여타 카드에 비해 강력한 할인이 아니므로, 서브 카드로 포인트를 챙기기에 좋다. 연회비는 국내전용/국내외겸용(Master) 1천원이다.



 


하나카드 미생카드

세 번째로 소개할 카드는 ‘하나카드 미생카드’이다. 완전한 삶의 상태가 아님을 뜻하는 ‘미생’. 동명의 웹툰, 드라마가 이 시대 청춘의 삶을 리얼하게 그려냈듯 ‘하나카드 미생카드’는 20대의 청춘을 위한 카드다. 연회비 6천원, 전월 실적 30만원이다.

전월 일시불 및 할부 30만원 이상 이용 시,

· 인터넷 쇼핑/편의점 5% 할인
· 화장품(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미샤) 10% 할인
· 커피, 외식 10% 할인
· 영화 1만원 이상 결제 시 4천원, 1만원 미만 결제 시 2천원 할인 (월 2회)
· 대중교통 5% 할인 (모비박스 이용 고객 7%)

이 시대 청춘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대중교통, 커피, 편의점 할인 등을 갖추고 있다. 트렌디한 신용카드라면 대부분 갖추고 있는 인터넷 쇼핑, 외식, 영화 할인 등도 받을 수 있어 유용하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6천원/국내외겸용(VISA) 8천원이다. 





 
삼성카드 taptap O

앞서 소개한 카드보다 연회비가 아주 조금 더 나가더라도, 내 맘대로 할인/적립 비율을 선택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삼성카드 taptap O’가 딱이다. 커피 업종, 쇼핑 업종으로 이루어진 패키지 6개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연회비 1만원, 전월 실적 30만원이다.



전월 일시불 및 할부 30만원 이상 이용 시, 

· 커피/쇼핑 업종 패키지 할인
· 이동통신요금 10% 할인
· 대중교통/택시 10% 할인
· CGV/롯데시네마 5천원 할인


쇼핑 업종은 월 5천원, 커피 업종은 월 1만원의 할인 한도가 적용되며 삼성카드 taptap 앱을 통해 매월 옵션 패키지를 변경할 수 있다. 3~4개의 커피전문점만 할인되는 대부분의 카드와 달리,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카페베네, 탐앤탐스, 커피빈, 엔제리너스, 할리스, 파스쿠찌, 아티제, 폴바셋 등 10개 커피전문점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외겸용(MASTER) 1만원. 





 
KB국민 가온카드

평일에는 학교/학원 등을 다니며 공부하고, 주말에 자유로운 생활을 즐기는 청춘이라면 ‘KB국민 가온카드’ 를 추천한다. ‘KB국민 가온카드’는 무조건 적립 카드로, 모든 가맹점에서 0.5% 포인트리 기본 적립을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5천원, 전월 실적은 없다. 

· 모든 가맹점 0.5% 적립
· 주말/공휴일 0.3% 추가 적립
· 커피전문점, 대중교통/택시, 이동통신요금 0.3% 추가 적립

대중교통, 커피전문점 등 평일에도 이용 빈도가 높은 업종에서 0.3% 추가 적립을 받을 수 있고, 주말/공휴일의 경우 모든 가맹점에서 0.3% 추가 적립을 받을 수 있다. 주말/공휴일 추가 적립과 타 추가 적립은 중복 적용되지 않으며, 택시 업종만 중복 적립된다. 주말에 택시 이용 시 0.5% 기본 적립+주말 0.3% 추가 적립+택시 0.3% 추가 적립, 총 1.1% 적립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5천원, 국내외겸용(MASTER) 1만원. 





 




당신을 위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