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리뷰
에디터가 사용하는 카드 #1 현대카드 제로 모바일 (포인트형)
2017.10.23   |   조회 : 4695
현대카드 ZERO MOBILE 포인트형
현대카드 ZERO MOBILE


복잡한 건 싫고, 신용카드는 쓰고 싶고, 혜택은 받고 싶은 필자가 처음으로 선택한 신용카드는 현대카드 ZERO 시리즈다. 현대카드 ZERO는 4가지로 나누어져 있다. '오프라인 생활 필수영역에 추가혜택이 있는 현대카드 ZERO(할인, 포인트형)', '온라인 쇼핑 영역에 추가 할인 혜택이 있는 현대카드 ZERO MOBILE(할인, 포인트형)' 이렇게 4가지다. 쇼핑을 마우스로 하는 것을 좋아해서 현대카드 ZERO MOBILE을 선택했고, 포인트형이 할인형보다 더 좋아 보여서 포인트형을 발급받았다.


현대카드 ZERO MOBILE 포인트형 혜택


포인트가 정말 잘 쌓일까?

포인트 적립형 카드의 적립률은 할인형 카드의 할인율보다 높다. 현대카드 ZERO MOBILE은 할인형은 기본 0.7% 할인, 최대 1.8% 할인이다. 그리고 포인트형은 기본 1.0% 적립, 최대 3.0% 적립이다.
필자는 이번 달에 이사했다. 삶의 질을 좀 높여보고자 평소보다 훨씬 많은 지출을 했는데, 100만원 가량을 현대카드 ZERO MOBILE로 결제했다. 엄청 긁었으니, 1만 포인트 정도는 적립되었겠거니 했지만 실제로 적립된 금액은 7,950 M포인트였다.
생각보다 포인트가 적게 나온 이유는 적립제외대상이 있었던 것 같다. 어떤 결제 건이 적립에서 제외된 것인지 홈페이지나 앱에서 확인할 수 없는 게 아쉬웠다.


현대카드 명세서


쌓인 M포인트는 H-Coin으로 변환하여 카드결제대금에 사용할 예정이다. 1.5M포인트=1H-Coin=1원이니 약 5,300원을 할인받은 셈이다.


잘 찾아보면 추가 적립해주는 곳이 많다.

G마켓과 옥션,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 및 배달의 민족에서 사용금액의 1.5%의 추가 적립을 받았다. 또한, 현대카드의 슈퍼클럽 제휴처에서 결제하면 1.5배의 추가 적립, 할인율 혜택을 준다. 처음엔 특별적립만 따로 문자가 오는 줄 알았는데, 카드에 혜택이 없었던 CU에서 결제해도 문자가 왔다. 혜택 책자를 뒤져봤더니 현대카드는 모두 해당하는 슈퍼클럽 제휴처가 상당히 많았다. 모르고 있다가 얻어걸렸지만, 왠지 스마트한 소비를 한 것 같아 은근히 기분이 좋아지는 문자다.


현대카드 슈퍼클럽


현대카드 슈퍼클럽 제휴처는 1년에 1번씩 교체된다. 쇼핑, 생활, 음식 등 다양하고 실제로 이용하는 제휴처가 많으니, 스마트한 소비자라면 꼭 확인해보자.



편리한 현대카드 앱, 과연 실용성은...?

카드결제정보 확인, 카드 신청, 앱카드결제, 혜택처 확인까지 이 모든 것을 현대카드 앱에서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앱카드는 앱에서 PC와 오프라인에서 바로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PC 결제는 QR코드와 숫자코드 결제로 나누어져 있고, 오프라인결제는 바코드결제와 QR코드 결제가 있다. 복잡한 과정 없이 1, 2번의 터치와 비밀번호 6자리만 입력하면 되는 과정이기 때문에 아주 편리하다. 


현대카드 앱


앱을 만지작거리다 보면 현대카드가 야심 차게 출시한 인공지능 챗봇 버디가 심심하다며 말을 건다. 본 리뷰를 작성하기 위해, 이번 달 포인트가 정확히 언제, 얼마나 들어오는지 알아보고자 비서 'Fiona'에게 도움을 청했다.


현대카드 버디


버디는 금융업무 전반을 도와주는 것이 아닌, 카드를 소개해주는 기능에 충실한 것 같다. 아직 베타버전이긴 하지만 이 정도 간단한 질문, 키워드도 알아듣지 못하는 것을 보니 아무래도 인공지능 비서의 역할을 맡기기엔 갈 길이 멀어 보인다.


현대카드 버디 사용 후기


최근 카드사마다 다양한 '무조건 할인·적립카드'가 출시되고 있다. 주요 혜택은 대동소이한 편이라 디자인 및 부가적인 혜택을 보고 선택하면 된다. 그래서 현대카드가 제공하는 라이브러리, 컬처프로젝트와 같은 다양한 문화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디자인이 깔끔하고 예쁜 현대카드 ZERO MOBILE을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현대카드 ZERO 시리즈와 같은 무조건 할인카드는 이 카드 하나만 사용하기엔 뭔가 아쉽다. 하나만 쓰기보다 다른 카드와 함께 쓰면서 전월 실적, 할인 한도를 다 채운 후, 더 혜택 받을 것이 없어지면 전월 실적 없는 현대카드 ZERO를 사용하는 게 좋을 듯하다. 그것이, 이번에 많은 돈을 현대카드 ZERO MOBILE로 결제하며 몸소 터득한 꿀팁이다.




당신을 위한 콘텐츠당신을 위한 콘텐츠

본 게시물은 카드고릴라에서 대가관계 없이 자체 제작한 게시물입니다.
카드고릴라의 모든 콘텐츠는「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무단 복제·배포 시 손해배상 및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