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조건 없어 슈퍼그레잇!’ 무조건 혜택 카드 5종 전격 비교
2017.11.09   |   조회 : 3753

무조건 적립 또는 무조건 할인 카드는 남녀노소를 불문한 스테디셀러다. 현대카드 제로 시리즈가 대표적인데, 최근 신한카드에서도 ‘딥드림(Deep Dream)’을 야심차게 내놓으면서 무조건 혜택 카드 시장에 불을 붙였다. 

보통 사람들은 무조건 할인 카드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지만 혜택을 따져보면 무조건 적립 카드가 더욱 스마트하게 신용카드를 쓸 수 있는 방법이다. 같은 시리즈라도 할인형보다 포인트형이 0.3~0.5% 정도 혜택이 좋기 때문. 그래서 오늘은 언제 어디서나 조건 없이 무조건 적립해주는 신용카드 5개를 골라 정말 솔직하게 성적표를 매겨봤다. 






(기본적립 10점, 추가적립 10점, 그외혜택 5점, 총 25점 만점)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신한카드 딥드림이 ‘슈퍼 그레잇’이다.

일단 기본적립은 0.7%지만 신한은행 결제 계좌 지정을 하면 0.8%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KB국민 리브메이트’보다 1점 높은 점수를 받았다. ‘비자 페이 웨이브’는 비자의 비접촉 결제솔루션인데 이 기능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을 것 같아 가산점을 주지 않았다.

딥드림의 강점은 바로 추가적립이다. 오히려 기본적립보다 더 주목해야 할 부분. 5개 영역으로 한정된다고는 하지만 뜯어보면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영역이나 브랜드는 다 속해있어 매우매우 그레잇이다. 5개 영역에서 모두 2.1% 적립을 받을 수 있고, 이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분에서는 3.5%나 적립이 된다. 다만, 교통 할인까지 들어 있었다면 10점이었을텐데 그 부분이 아쉬워 9점을 줬다. 

물론, 추가적립의 경우 전월실적이나 한도가 있다. 그러나 전월실적 조건이 30만원으로 낮은 편이고 적립 한도도 높은 축에 속한다. 월 포인트 적립 한도는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1만 포인트, 60만원 이상 3만 포인트, 120만원 이상 5만 포인트다. 

그 외 혜택은 주유와 택시다. 역시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사용하면 받을 수 있다. 일상 생활에서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라 5점 만점에 4점을 줬다. 




(기본적립 10점, 추가적립 10점, 그외혜택 5점, 총 25점 만점)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신한 딥드림과는 아깝게 1점 차이.

기본적립은 0.7%다. 신한 딥드림이 0.1% 추가 조건이 있다는 것을 감안해 리브메이트는 1점 낮은 8점을 받았다. 

리브메이트 역시 추가적립 혜택이 좋다. 음식/커피/여행/호텔/대중교통/택시/이동통신요금 그리고 간편결제에 대해 1.3%가 추가 적립되어 총 2%가 적립된다. 사실 딥드림은 2.1% 적립에 1개 영역은 3.5% 적립이기 때문에 적립률로만 보면 훨씬 뛰어나지만, 리브메이트는 대중교통이 포함되어 있고 특이하게 간편결제 혜택이 있어 동일하게 9점을 줬다. 

리브메이트도 추가적립에 대해서는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조건이 있다.

그 외 혜택에서 눈여겨 볼 것은 해외이용금액 2% 캐시백. 월 100만원이라는 이용금액 제한이 있지만 여행족이나 직구족에게는 꽤 쏠쏠한 혜택이 될 것 같아 4점을 줬다. 




(기본적립 10점, 추가적립 10점, 그외혜택 5점, 총 25점 만점)

너무나도 유명한 현대카드 제로 시리즈. 그 중에서도 카드고릴라 상위 랭킹에 꼭 올라 있는 제로 모바일 포인트형은 25점 만점에 17점을 받았다. 

기본적립은 1%로 10점 만점. 더 이상 말할 필요 없이 그레잇이다.

그러나 추가적립이 조금 아쉽다. 제로모바일 포인트형의 추가적립은 쇼핑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6대 온라인쇼핑 업종에서 1.5% 추가적립이 되는데 포함되는 브랜드가 엄청나게 많기 때문에 쇼핑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최적의 카드. 그러나 워낙 다양한 부분에서 추가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신한 딥드림과 KB국민 리브메이트와 비교하면 아쉬움이 커서 7점을 받았다. 

아쉽게도 그 외 혜택은 없다. 




 (기본적립 10점, 추가적립 10점, 그외혜택 5점, 총 25점 만점)

KB국민 가온카드는 25점 만점에 16점을 받았다. 

일단 기본 적립률이 아쉽다. 국내 가맹점 0.5% 적립이다.

추가적립도 적립률이 0.3%로 아쉽지만 음식점/커피/대중교통/택시/이동통신 등 꽤 다양한 영역을 포함하고 있고, 주말에는 0.3% 중복 추가 적립이 가능해 7점을 줬다.

그 외 혜택에는 서울랜드, 도미노피자, 제오헤어 등이 있다. 




(기본적립 10점, 추가적립 10점, 그외혜택 5점, 총 25점 만점)

삼성카드 taptap S는 25점 만점에 14점을 받았다. 

기본적립은 1%로 10점 만점. 그레잇!

그러나 추가 적립이 없다 ㅠㅠㅠㅠ

그 외 혜택은 그나마 괜찮은 편. 모든 주유소 및 LPG충전소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2천원 청구할인이 되고, 영화관에서도 5천원 청구할인이 된다. 다만, 전월실적 조건이 50만원으로 약간 높다.


카드 콘텐츠를 쓰기 위해 혜택을 이리저리 비교하고 뜯어보다 보면 ‘뽐뿌’가 올 때가 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슈퍼그레잇’을 받은 신한 딥드림 카드가 그러하다. 발급 받으러 가야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