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궁한 20대의 체크카드 활용법
2018.02.20   |   조회 : 18957

저는 20대의 끝자락을 잡고 있는 문 에디터입니다. 20대라고 하면 어르신들은 제게 말하죠.
“너 때가 좋을 때다~” 그렇죠. 청춘, 20대. 듣기만해도 가슴 뛰는 단어죠. 

그런데 좋기만 할까요? 아니요 (주먹 울음) 저는 요즘의 20대를 이렇게 정의합니다. 
자유를 갖고 있지만 자유롭지 못한 영혼들이다. 무슨 말이냐? 
젊음이라는 엄청난 장점을 지녔지만, 금전적인 부분 때문에 자유로워질 수 없는 존재.
대학시절, 한 학기가 지나면 강의 책을 되팔아 그 돈으로 또 다시 중고 책을 사고, 아르바이트나 과외는 기본적으로 하곤 했죠.
 

또한, 필요한 물건들을 사야할 경우가 존재하고, 가끔은 스스로의 삶의 질을 위해 쓰다 보니, 구두쇠처럼 무작정 아끼기는 사실상 어려운 게 사실. 그렇다면, 방법은 없을까요? 저는 강구했습니다. 그러다 찾은 방법.
살 건 사자, 다만, 쓰더라도 평소에 ‘덜’ 쓰는 것. 즉, 


지금부터 쓰는 이야기는 필자의 솔직한 대학시절 이야기입니다. 들어보시겠습니까?


알뜰살뜰하게 살았던 회고록을 보고 있으면, 여러분은, 몇몇 구절과 문구가 눈에 확 들어오실 겁니다. 
1~5의 숫자가 보이고.. 체크카드 5대장은 또 뭔소리? 한 번 구체적으로 집어보도록 합시다. 

It’s time to 절약

카드들을 소개하기 앞서, 앞으로 나오는 카드 5대장들의 전월 실적부터 보도록 합시다.
왜냐하면? 전월 실적 기준(20 ~ 30만 원)을 맞춰야 제공되는 혜택들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 이제 혜택을 받으러, 실전으로 들어가봅시다.


=> KEY POINT : 보통 시외,고속버스 할인은 제외되며 후불교통카드 건에 대해서만 혜택 한정됩니다. 또한 삼성체크카드 & YOUNG(전월실적 30만 원 이상 시 제공)처럼 전월실적 이상을 맞추거나 해당 분야에서 일정금액 이상 사용해야한다는 점, 꼭꼭 챙기기. 


=> KEY POINT : 문에디터가 뽑은 GS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출처 : GS 25홈페이지)

지금도 제가 놓지 못하는, GS의 이 김밥. 숯불고기 김밥. 널 잃을 수 없어!
한강으로 나들이 할 때 가져가면 너무나도 좋은 이 김밥. 숯불고기가 가득한 이 김밥과 라면을 함께 먹으면 잠시 Heaven을 만날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자 이번엔 3번째, 문 에디터는 카페의 높은 금전적 부담을 어떻게 극복했을까?


=> KEY POINT : 이건 제 지인들이 말해준 꿀 정보입니다. 스타벅스 아이스 돌체라떼를 마시면 장 운동이 활발해진다고 합니다. 혹시 평소에 장 활동에 문제가 있다면, 3가지 카드 중 하나를 들고 스타벅스에 가셔서 돌체라떼! 권해드립니다.

문에디터는 혼자 살던 시절소셜커머스와 베스트 프렌즈가 되었습니다할인까지 받으니더 사랑스러울 수 밖에 없죠그 카드들 보시죠.



마지막으로, 어학 할인카드. 진짜냐며 의구심이 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진짜입니다. 

보고 싶지도 않은 토익을 4만원 넘게 내 돈주고 볼 때마다 심장 어택 당하신 분들! 위로가 되시길. 

건당 최대 5천원 할인이기에, 놓쳐서는 안되는 어마어마한 혜택!



=> KEY POINT : 토익 고사장은 되도록 신설 학교를 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깔끔한 사운드가 듣기 평가에 큰 영향을 미치기때문입니다. 토익스피킹의 경우 칸막이의 유무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고사장은 새로생긴 역삼 CBT센터와 YBM 신촌 CBT센터 지하1층이 칸막이가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YBM 종로 CBT센터 본관 지하는 단독으로 시험볼 수 있는 방이 랜덤으로 제공되는데 운이 좋으면 혼자 시험칠 수 있으니, 이 고사장들 기억해두세요!

자, 어떠셨나요? 실제 제 사례를 통해, 다양한 부분에서 할인 받을 수 있는 체크카드와 분야별 TIP을 드렸습니다. 청춘 여러분, 20대 여러분! 쓸 때는 쓰더라도, 아낄 수 있는 부분에서 한두푼이라도 아끼면 좋지 않습니까? 체크카드 5대장이 여러분의 소비생활에 한 줄기 빛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본 게시물은 카드고릴라에서 대가관계 없이 자체 제작한 게시물입니다.
카드고릴라의 모든 콘텐츠는「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무단 복제·배포 시 손해배상 및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