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나게 라운지까지 갈 수 있는 ‘연회비 4만원대’ 마일리지 신용카드 추천 3
2018.05.23   |   조회 : 17411

마일리지 적립 카드 & 포인트 적립 카드


개인적으로 꼽은 최근 카드 업계의 트렌드 양대 산맥이다. 실제로 본 에디터는 많고 많은 신용카드들을 배회하다 마일리지 카드 하나와 포인트 적립형 신용카드 하나에 정착했다. 

신용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인출하거나 카드 대금을 납부하는 등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포인트 적립형 카드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신한카드 딥드림(Deep Dream)은 출시 5개월만에 100만장을 돌파했고 우리카드가 최근 야심차게 내놓은 ‘카드의 정석 POINT’도 혜택이 심상치 않다. 두 카드 모두 ‘CEO 카드’라는 이름을 내세웠다는 점에서도 포인트 적립형 카드의 위세를 짐작할 수 있다. 



또 하나는 시들지 않는 인기의 마일리지 적립 카드다. 주목할만한 점은 ‘누가 이기나 보자’ 줄다리기 하는 듯이 점점 높아지는 가성비. 프리미엄 카드에나 탑재됐던 높은 항공 마일리지 적립률이 10만원 이하의 카드에서 등장한지는 벌써 꽤 됐고, 이제는 연회비 4만원대에 해외 라운지까지 갈 수 있는 카드들이 등장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SC제일은행의 ‘플러스마일카드’는 벌써 몇몇 카페들에서 발급 후기가 줄을 잇고 있을 정도.


마일리지 카드에 관심이 엄청나게 많은 (곧 마일리지 카드를 갈아탈 예정이라 더 관심이 많은) Navy 에디터가 눈여겨 보고 있는 연회비 4만원대 마일리지 적립카드 TOP 3를 꼽아봤다. 



 SC제일은행 플러스마일카드
플러스마일카드
SC제일은행
연회비
49,000
전월기준
50 만원 이상
브랜드

V
VISA
M
mastercard
U
UnionPay
CHECK POINT 1. 연회비
→ 4만 9천원

CHECK POINT 2. 마일리지

→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전월실적 50만원 미만]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 1천원당 1마일리지 적립(적립한도 없음)
[전월실적 50만원 이상 200만원 미만]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 1천원당 2마일리지 적립(적립한도 월 2천)
[전월실적 200만원 이상]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 1천원당 3마일리지 적립(적립한도 월 2천)

→ 아시아나항공
[전월실적 50만원 미만]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 1천원당 1.3마일리지 적립(적립한도 없음)
[전월실적 50만원 이상 200만원 미만]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 1천원당 2.5마일리지 적립(적립한도 월 2천 5백)
[전월실적 200만원 이상]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 1천원당 3.5마일리지 적립(적립한도 월 2천 5백)

CHECK POINT 3. 라운지

→ 국내 국제공항 스카이허브 및 마티나 라운지 연 3회 무료 이용
→ 전세계 850개 공항 연 3회(라운지키) 무료 이용



 삼성카드&MILEAGE PLATINUM (마일리지 플래티넘)
삼성카드&MILEAGE PLATINUM (마일리지 플래티넘)
삼성카드
연회비
47,000
전월기준
없음
브랜드

A
AMERICAN EXPRESS

CHECK POINT 1. 연회비
→ 4만 9천원

CHECK POINT 2. 마일리지

→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기본적립: 이용금액 1천원당 1마일리지 적립 (전월실적/적립한도 없음)
특별적립: 백화점, 주유, 커피, 편의점, 택시 이용금액 1천원당 2 마일리지 적립(전월실적 없음, 적립한도 월 2천)

CHECK POINT 3. 라운지

→ 인천공항 마티나라운지 연 2회 무료 이용



 아시아나 신한카드 Air 1.5
아시아나 신한카드 Air 1.5
신한카드
연회비
43,000
전월기준
없음
브랜드

M
mastercard
CHECK POINT 1. 연회비
→ 4만 5천원

CHECK POINT 2. 마일리지

→ 아시아나항공
기본적립: 이용금액 1천원당 1.5 마일리지 적립(전월실적 50만원, 적립한도 없음)
특별적립: 해외 일시불 이용금액 1천원당 3 마일리지 적립 (전월실적 50만원, 적립한도 월 2천)

CHECK POINT 3. 라운지

→ 아시아나 국제선 라운지 연 2회 무료 이용



 Editor’s TIP

 분석해본 결과, SC제일은행 ‘플러스마일카드’는 월 이용금액 50~100만원 구간에서 가장 효율이 좋다. 무이자할부를 제외하고 매달 50~100만원을 사용한다면 강추!

 매달 100만원 이상 200만원 미만을 사용한다면, ‘플러스마일카드’를 대한항공형/아시아나형 두개를 발급 받아 각각 50~100만원 구간을 사용하는 것이 마일리지 적립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삼성카드&MILEAGE PLATINUM’의 강점은 추가적립에도 전월실적 조건이 없다는 것이다. 매달 50만원 미만을 사용하고 백화점, 주유, 커피, 편의점, 택시 이용금액이 많다면 이득이다.



본 게시물은 카드고릴라에서 대가관계 없이 자체 제작한 게시물입니다.
카드고릴라의 모든 콘텐츠는「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무단 복제·배포 시 손해배상 및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