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6만원 꽁돈? 케이뱅크에서 KT 혜택 100% 누리는 ‘더블혜택 체크카드’ 꿀팁 대공개!
2019.03.21   |   조회 : 3050

케이뱅크 X KT멤버십더블혜택 체크카드(이하 더블혜택 체크카드)란?

KT 멤버십 기능이 내장되어 있는 체크카드로,
KT 멤버십으로 할인된 금액만큼을 또 현금 캐시백으로 넣어주고,
매달 KT 통신비를 최대 20% 할인해주고,
전월실적 없이 해외결제수수료와 해외ATM인출수수료를 면제해주는

KT 사용자라면 필수로 갖고 있어야 할 개이득 알짜카드다. 
언뜻 보면 혜택이 어려워보일 수 있어서 ‘단계별 설명’과 ‘가계부 시뮬레이션’을 준비했다. 시작해볼까? 



KT멤버십으로 월 1회 파인트 4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배스킨라빈스에 갔다고 해보자. 여기서 준비할 것은 오직 ‘더블혜택 체크카드’다. 체크카드 내에 KT멤버십이 내장되어 있으니 따로 멤버십 카드나 앱을 준비할 필요 없다. 

1) 파인트(7,200원)로 아이스크림 세 가지 맛을 골랐다. ‘더블혜택 체크카드’로 결제한다. 
2) 40% 할인된 4,320원이 결제되면서 KT멤버십에서 2,880점이 차감됐다.
3) 멤버십에서 차감된 만큼 나중에 ‘더블혜택 체크카드’ 결제 계좌로 2,880원이 캐시백 된다.

즉, 나는 KT 더블할인+캐시백으로 총 5,760원을 할인 받음 = 7,200원짜리 파인트를 1,440원에 먹는 셈이다.  

이제 ‘더블혜택’이라는 카드 이름이 이해가 되셨는지. ‘더블혜택’을 받을 수 있는 더 자세한 시뮬레이션은 PART2 다음에 이어진다. 이렇게 2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KT멤버십 제휴 가맹점은 아래와 같다.


주의사항

* 온라인 제휴사를 이용할 때는 결제 단계에서 ‘KT 멤버십 카드번호’ 대신 ‘더블혜택 체크카드의 카드번호’를 넣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멤버십 앱 등에서 별도 카드번호 입력 없이 할인 적용하는 건들에 대해서는 해당카드로 잔여금액을 결제하는 것만으로도 현금 캐시백 된다.
* 이번달 1일부터 말일까지 해당카드로 멤버십할인 받은 건에 대한 캐시백은 다음달 3일에 지급된다.
* 결제가 동반되지 않은 할인, 쿠폰할인은 제외된다.



통신비 제휴카드인만큼 KT 유·무선 통신요금 혜택이 빠질 수 없다. 방법은 아주 쉽다.

1) 더블혜택 체크카드로 유·무선 통신요금을 자동이체 시킨다. 이동통신, 인터넷, IPTV, 집전화, 인터넷전화, 유무선 결합 상품, 와이브로 모두 가능하다.
2) ★가장 비싼 상품이 가장 먼저 결제되도록 설정한다★ 왜냐? 통신비 캐시백은 매달 ‘최초’ 자동이체 1건에 대해서만 적용되기 때문.
3) 체크카드에서는 만날 수 없는 ‘통신비 최대 2만원 할인’을 누린다♬




PART1과 PART2에서 확인한 2가지 할인을 다 받으면 매달 최대 6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매달 이 카드로 100만원 이상을 결제하면 최대 6만원, 50만원 이상일 때는 3만원, 20만원 이상이면 1만 5천원이다. 체크카드라는걸 감안했을 때 구간별 할인 한도가 꽤나 혜자스러운 편.


시뮬레이션을 해볼까? 전월이용금액이 100만원 이상임을 가정했을 때 받을 수 있는 혜택의 시뮬레이션이다.


일단 PART1은 <영화/식음료 영역>에서 최대 2만원, <그 외 영역>에서 최대 2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KT멤버십의 가맹점은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계산만 잘해서 쓰면 최대의 혜택을 뽑아 쓸 수 있다. 

PART2는 비교적 간단하다. 통신비가 10만원 나온다고 가정했을 때 최대 2만원 할인 받을 수 있다. 가장 비싼 요금이 가장 먼저 자동이체 되도록 설정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 것.

중요한 건 실질적으로 받은 총 혜택이다. 캐시백 금액 최대 6만원에 결제 시 KT멤버십으로 받는 할인을 합하면… 통신비 할인을 빼고 8만원, 합치면 총 10만원이다. 엄청나다. 이래서 더블혜택 체크카드! 



해외여행을 많이 나가는 사람들에게 은근히 중요한 체크카드 혜택이 바로 ‘해외수수료’다. 본 에디터도 출장과 여행이 잦아 꼭 해외결제수수료나 해외ATM인출수수료 혜택이 있는 체크카드를 갖고 다닌다. 특히 ATM 인출 수수료는 얼마를 인출하든 건당 $3이기 때문에 정말 아깝다. 환전금액이 모자라는 경우도 많고, 이중환전을 해야 하는 통화들은 현지에서 출금하는 게 유리할 때도 많은데 말이다. 

더블혜택 체크카드는 전월이용금액과 상관없이 해외가맹점 결제 수수료(결제금액의 0.25%)와 해외 ATM 인출 수수료(인출 건당 $3)가 무료다. 




1. 통신사가 KT라서 멤버십 서비스를 애용한다.
2. 매번 결제 카드와 KT 멤버십카드를 따로 준비하기가 귀찮다.
3. 체크카드로 매달 기본 20만원은 쓰는 것 같다.
4. 체크카드 사용금액이 100만원이 넘는데 그 중 통신요금만 10만원이라 할인 받고 싶다.
5. 전월실적 없이도 해외 결제/ATM인출 수수료를 면제해줄 체크카드가 필요하다. 




고릴라의 카드이야기 생애 첫 ‘체크카드’ 발급할 때 알아 두어야 할 5가지 고릴라의 카드이야기 결제? 송금? 투자? 카카오페이 모든 기능 섭렵하기 고릴라의 카드이야기 CHECK the CHECK! 신한, 우리 체크카드 발급받고 선물도 받는 방법 에디터리뷰 바로가기
Choi Seoyun 먹고 여행하고 사랑하라 navy@gorilladistrict.com
본 게시물은 카드고릴라에서 대가관계 없이 자체 제작한 게시물입니다.
카드고릴라의 모든 콘텐츠는「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무단 복제·배포 시 손해배상 및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