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체크카드를 소개합니다
2019.04.04   |   조회 : 576
 
카카오 캐릭터가 그려진 체크카드를 영상으로 소개한 바 있다. 고맙게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고,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도 들을 수 있었다. 

특히 중고생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에디터도 첫 체크카드를 중학생 즈음 발급했던 것 같은데 그땐 국민은행이나 농협 같은 은행계 체크카드가 전부였다. 요즘엔 각종 PAY에 인터넷전문은행, 핀테크 기업까지 체크/선불카드를 선보이면서 개개인에 잘 맞는 카드를 고르기 수월해 졌더라. 

“체크카드 생각 중인데 케이뱅크 어떤가요?”

그 중에서 남다른 행보로 주목받는 곳이 케이뱅크다. 국내 1호 인터넷전문은행이 케이뱅크라는 건 알고 있겠지? 최근 PAY 관련 파격적인 서비스 계획을 천명하면서 금융판을 한번 더 웅성이게 했다. 그건 별도로 PAY 특집 콘텐츠로 알아보기로 하고, 오늘은 체크카드에 집중하자. 



첫 번째 카드
케이뱅크 체크카드 포인트적립형

케이뱅크의 첫 자식(?)이다. 원래 통신캐시백형과 함께 이란성 쌍둥이었으나 현재 통신캐시백형은 신규발급이 불가능하다.
K bank 체크카드 포인트적립형
케이뱅크
연회비
0
전월기준
24 만원 이상
브랜드

V
VISA

[메인 혜택] 온라인을 포함한 국내외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1%를 케이뱅크 포인트로 적립한다. 적립률 1%는 체크카드 중에서 준수한 편. 한 달에 1만 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다. 

[혜택 조건] 독특하게도 당월 실적이 24만 원 이상 되어야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보통 카드 혜택 조건은 전월 실적이 대부분인데 케이뱅크 체크카드 포인트적립형은 당월 실적 기준이라는 것, 주의하자.

[부가 혜택] ATM 수수료 걱정이 없다. GS25/모든 은행 ATM 수수료가 무료다. GS POP 서비스도 제공하는데, GS25를 자주 간다면 꽤 쏠쏠한 혜택이다. GS25나 GS슈퍼마켓에서 ‘행사상품’을 할인 받아 구매할 수 있고, GS 포인트도 적립된다. GS 포인트는 카드 사용 실적 없어도 적립되며, GS 계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다.  

Editor’s Tip 케이뱅크 포인트 사용법

- 적립 포인트를 체크카드에 연결된 계좌로 현금 전환 (1포인트 = 1원)
- 현금 전환은 케이뱅크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신청
- 포인트의 유효기간 10년




두 번째 카드
케이뱅크X네이버페이 체크카드2

네이버페이와 제휴해 내놓은 카드로, 사용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한다. 간편결제로 네이버페이를 자주 쓴다면 이 카드를 네이버페이에 등록해 사용하길 추천한다. 
케이뱅크 X 네이버페이 체크카드2
케이뱅크
연회비
0
전월기준
24 만원 이상
브랜드

V
VISA
[메인 혜택] 국내외 가맹점(온라인 포함)에서 사용하면 이용금액의 1.2%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제공한다. 월 적립 한도가 3만 원으로 꽤나 넉넉한 편이다. 

1.2% 적립은 케이뱅크X네이버페이 체크카드2를 단독으로 사용할 때 받는 혜택이고, 케이뱅크X네이버페이 체크카드2를 네이버페이에 등록해서 쓰면 별도 적립이 가능하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1% 추가 적립이 되는 것. 

즉, 케이뱅크X네이버페이 체크카드2로 받는 최대 혜택은 ‘케네카드2 혜택 1.2% + 네이버페이 적립 1% = 2.2%’의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이다. 

[혜택 조건] 당월 이용실적이 24만 원 이상이면 된다. (전월 실적이 아니다.)

[부가 혜택] 케이뱅크 체크카드 포인트적립형과 같이 GS25/모든 은행 ATM 수수료 무료 및 GS POP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 번째 카드
케이뱅크 X KT멤버십더블혜택 체크카드

이 카드는 조금 어렵다. 하지만 어려운 만큼 혜택이 좋다. 통신사가 KT이고 KT멤버십 혜택을 자주 활용하는 편이라면 마음에 들 만한 카드다. 천천히, 그리고 꼼꼼히 살펴보자. 

[메인 혜택] 먼저, 케이뱅크 X KT멤버십더블혜택 체크카드(이하 더블혜택 체크카드)는 KT 멤버십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는 걸 기억해야 한다. 그래야 첫 번째 혜택인 KT 멤버십 제휴사 더블할인을 이해할 수 있다. 더블혜택 체크카드를 발급하면 플라스틱 카드나 스마트폰 앱으로 KT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 

① KT 멤버십 제휴사 더블할인 
KT멤버십 제휴 가맹점에서 더블혜택 체크카드로 멤버십 할인 받고, 차감된 멤버십 포인트만큼 캐시백이 지급되는 혜택이다. 

KT 멤버십 서비스인 GS25 10% 할인으로 예를 들어보자. 

1만 원짜리 물건을 골랐다면, 
-> 더블할인 체크카드를 직원에게 건넨다. 
-> KT 멤버십 서비스인 GS25 10% 할인이 적용되고 결제도 함께 이루어진다. 
(GS25 10% 할인을 KT멤버십 플라스틱 카드나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받고서 결제만 더블할인 체크카드로 하면 캐시백 혜택을 받지 못한다. 명심할 것!)
-> 1만 원의 10%인 1천 원이 현장 할인 되고 KT 멤버십 1천 점이 차감된다. 
-> 차감된 포인트만큼 더블할인 체크카드 결제 계좌로 캐시백 된다. 즉, 1천 원을 돌려받는다. 

온라인 제휴사를 이용할 때는 결제 단계에서 멤버십 카드 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이때 기본 멤버십 카드 번호가 아니라 더블할인 체크카드의 카드 번호를 넣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KT 멤버십 스마트폰 앱 등에서 별도 카드 번호 없이 할인되는 건은 더블할인 체크카드로 결제만 해도 캐시백을 받는다. 휴, 헷갈린다고? 두 번 읽고, 세 번 읽는 방법 뿐!


캐시백 한도는 위와 같다. 체크카드라는 걸 감안하면 한도가 큰 편이다. 

② KT 통신비 캐시백
메인 혜택 두 번째는 통신비 캐시백이다. 더블할인 체크카드로 자동이체한 통신비를 전월실적에 따라 최대 2만 원 돌려받는다. 유무선 통신 모두 해당되기 때문에 휴대폰 요금, 인터넷, IP TV, 집전화, 와이브로, 인터넷 전화, 유무선 결합 상품 통신비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Editor’s Tip KT 통신비 캐시백은 매달 ‘최초’ 자동납부 1건에만 적용
KT의 유무선 상품 여러 건을 자동이체 했다면, 통신비가 가장 비싼 상품이 가장 먼저 결제 되도록 설정할 시 캐시백 효율이 가장 좋겠지?

정리하면, 더블할인 체크카드의 두 가지 메인 혜택의 한도를 합치면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6만 원이 캐시백 된다. 이 정도 수준의 혜택이 체크카드에서 제공되는 일은 흔치 않다. 매우. 

[혜택 조건] 전월 이용금액 20만 원 이상 시 혜택을 받는다. 전월 이용금액 [20만 원 이상/ 50만 원 이상 / 100만 원 이상] 구간 별로 캐시백 한도가 달라진다. 

[부가 혜택] 전월 실적 상관 없이 제공된다. 

① 해외서비스 무료

② GS25/모든 은행 ATM 수수료 무료 및 GS POP 서비스 제공



고릴라의 카드이야기 KB국민카드로 CGV, 올리브영, 투썸플레이스, 이마트 할인 공짜로 받는 방법 고릴라의 카드이야기 코스트코 제휴 신용카드, 지금 바꿔야 되는 이유 고릴라의 카드이야기 2019년 1분기 신용카드 랭킹 1위 LIKT 200% 활용법 에디터리뷰 바로가기
Ahn Soonho 항상 써 왔으며, 지금도 쓰는 중 white@gorilladistrict.com
본 게시물은 카드고릴라에서 대가관계 없이 자체 제작한 게시물입니다.
카드고릴라의 모든 콘텐츠는「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무단 복제·배포 시 손해배상 및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