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수수료 인하! 변화가 가장 우려되는 부분은?
2019.01.30   |   조회 : 10006




2018년 11월, 금융당국의 카드 수수료 개편 방안이 발표됐다. 업계에서 우려했던 대로 신용카드 가맹점의 수수료를 인하하겠다는 방침이다. 금융당국은 현재 카드사들이 마케팅 비용을 과도하게 지출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카드상품에 지나친 부가서비스를 넣는 관행을 개선하고 과도한 마케팅 비용 감축을 유도함으로써 인하 여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카드사들의 순이익 감소가 불가피하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2018년 3분기 카드사들의 실적 악화가 현실화된 가운데, 카드사가 짊어진 수수료 인하 부담이 고스란히 소비자에게 전가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높다. "알짜카드는 대부분 단종될 것이다", "무이자할부가 없어질 것이다", "카드 혜택이 축소될 것이다" 등. 실제로 2019년 연초부터 발급 중단 카드 목록을 대거 발표한 카드사가 있는가 하면, 다가오는 설 이벤트도 찾아보기 어려운 상황이다.

1월 31일부터 인하된 카드 수수료율이 적용된다. 카드 혜택 축소가 불가피히다면, 그 후폭풍을 가장 크게 체감하게 되는 건 신용카드 사용자일 것이다. 그들의 목소리가 중요한 이유다.

1. 알짜카드의 단종
2. 연회비 상승
3. 할인율/적립률 축소
4. 부가서비스 축소 (무이자할부/바우처 등)
5. 전월실적조건 강화
6. 제휴카드 감소 (ex. 통신비 할인카드 등)


※이벤트 참여 방법
▶ 투표를 완료한 후, 'ⓕ 공유 버튼'을 눌러 투표 결과를 개인 페이스북에 공유해주세요.
▶ 공유한 페북 게시물 링크를 [카드고릴라 페이스북]에 댓글로 달아주세요.
▶ 카드 수수료 인하 정책에 대한 의견, 카드 혜택 축소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이벤트 기간 : 01/31(목) ~ 03/06(수)

기간 내에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분들 중 총 10분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당첨자는 03/08(금) 에 카드고릴라 YouTube 커뮤니티에 발표됩니다.

카드고릴라 공식 페이스북 투표 완료 댓글 달러 가기 GO!

본 게시물은 카드고릴라에서 대가관계 없이 자체 제작한 게시물입니다.
카드고릴라의 모든 콘텐츠는「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무단 복제·배포 시 손해배상 및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